“미들마일 시장 디지털 전환 이끈다”
10월 중순 ‘카카오 T 트럭커’ 정식 출시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지난달 22일 카카오 T 트럭커 사전 등록을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사전 등록 신청자 수 1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 T 트럭커는 화물 기사의 운송 업무 효율화를 돕는 앱으로 ▲맞춤 오더 탐색에서 ▲인수증 제출 ▲세금계산서 발행 ▲운임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앱 내에서 자동화해 차주의 편의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정산 소요 시간을 단축해 주선사의 지급 승인 완료 후 평균 1시간 내에 차주에게 운임이 지급되는 ‘빠른 지급’ 도입을 예고하며 차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트럭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소형 및 중대형 차주 협회와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충남·충북·대전·전남·대구·울산·부산 지역 개인(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및 전남·광주·강원·부산 지역 개인(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으며, 협회의 지원을 바탕으로 차주 모집과 신규 서비스의 원활한 정착에 힘쓰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트럭커 사전 등록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된 화물 차주 선착순 1만 명 전원에게 2만 원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매주 화물 차주 10명을 추첨해 10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사전 등록자 모집 마감 이후 총 3명을 추첨해 1톤 트럭 총 3대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0월 중순 ‘카카오 T 트럭커’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고, 연내 화물 운송 정보망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지은 카카오모빌리티 이사는 “용달에서 5톤 이상 대형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주 분들의 관심이 예상보다 뜨거워 미들마일 시장 디지털화에 대한 업계 니즈가 크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사전 등록 기간 동안 차주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당사의 독보적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합해 업계 종사자분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