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만 9,000원 구독료로 연간 최대 328만 원 절감
SK일렉링크, 한전, 환경부가 운영하는 충전기에서만
1,800kWh 한도 내 최소 5%, 최대 50% 할인 지원

현대자동차가 포터Ⅱ일렉트릭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포터Ⅱ일렉트릭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주행거리가 긴 소상공인 화물차주의 충전 부담을 덜기 위해 포터Ⅱ일렉트릭을 보유한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요금제를 출시했다.

현대차는 월 구독료 3만 9,000원으로 월 할인 한도 1,800kWh를 충전할 때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럭키패스 H 하이웨이+(이하 럭키패스)’를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럭키패스 구독 고객은 SK 일렉링크, 한국전력, 환경부가 운영하는 충전기를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구독형 충전요금제 서비스로 포터Ⅱ일렉트릭(복합전비 3.1km/kWh 기준) 운행한다면 매월 최대 2,790km를 충전료 없이 주행할 수 있다.

현대차에 따르면, SK일렉링크에서 공용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내 충전기 20%, 공용 완속 충전기는 10% 할인된다. 한국전력에서 운영하는 급속·완속 충전기는 20%,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는 10%가 할인되며, 환경부의 공용 급속 충전기는 5%만큼 충전 요금에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SK일렉링크 공용 완속 충전기와 한국전력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를 이용할 때에는 월 1,800kWh 한도와 무관하게 충전요금의 10%를 무제한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럭키팩스 구독자 중 SK일렉링크 공용 급속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연 최대 328만 1,760원(충전요금 347.2원/kWh 기준)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럭키패스 가입 고객은 충전요금 할인 혜택 외에도 월 1,800kWh 한도 내에서 결제한 금액의 3%를 SK일렉링크 크레딧으로 적립 받아 SK일렉링크 EV 충전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포터Ⅱ 일렉트릭 차주는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신청한 뒤 구독형 충전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장거리 주행이 잦은 소상공인 고객의 충전 요금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기존 요금제보다 할인 한도를 늘리고,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기 할인 혜택을 더한 ‘럭키패스 H 하이웨이+’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5월 포터Ⅱ일렉트릭을 포함한 현태차 EV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패스 H 그린+(월 구독료 3만 원, 월 할인 한도 1,200kWh)’와 ‘럭키패스 H 라이트+(월 구독료 1만 5,000원, 월 할인 한도 400kWh)’ 상품을 출시해 운영해왔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