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주입 없이 차량 지지 가능한 타이어-휠 일체형 구조
2024년 말까지 화물밴 40대에 에어리스 타이어 공급 예정

미쉐린이 유럽 최초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를 프랑스 우편서비스 기업 ‘라 포스트(La Poste)’에 오는 2024년까지 화물밴 40대에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쉐린이 유럽 최초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를 프랑스 우편서비스 기업 ‘라 포스트(La Poste)’에 오는 2024년까지 화물밴 40대에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미쉐린이 프랑스에 유럽 최초의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를 납품한다.

미쉐린은 프랑스 우편서비스 기업인 ‘라 포스트(La Poste)’와 협약을 맺고 운용 중인 화물밴 40대에 펑크방지 에어리스 타이어 ‘미쉐린 업티스(Michelin UPTIS)’ 를 2024년 말까지 장착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미쉐린에 따르면, 미쉐린 업티스 프로토타입(시제품) 타이어의 주요 타깃 시장은 배송 트럭을 포함한 상업용 경트럭이다. 일반 타이어와 달리 공기의 주입 없이 차량을 지지할 수 있는 물결모양의 구조로 구성돼 휠의 경고함을 유지함과 동시에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라 포스트는 배송 차량의 에어리스 타이어 장착으로 다운타임(Downtime)과 타이어 유지보수에 드는 시간을 줄여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로 환경으로 인한 타이어 펑크 및 손상으로 폐기되는 일 또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필립 도지(Philippe Dorge) 라 포스트 매니징 디렉터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모빌리티에 대한 노하우와 혁신을 제공해 온 미쉐린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라 포스트의 집배원들은 주 6일 동안 소포를 배달하고 있기 때문에 도로 환경에서 안전한 동시에 탄소발자국도 줄일 수 있는 차량이 필요한데 미쉐린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의 혁신적인 성능과 완벽한 안정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우노 데 페호디(Bruno De Feraudy) 미쉐린 그룹 OEM 디렉터는 “미쉐린은 타이어 구조와 첨단 소재 측면에서 약 50개의 특허를 획득할 수 있었고, 이는 안전한 모빌리티는 물론이고 친환경을 향해 혁신을 꾀하는 미쉐린의 역량을 보여주는 예”라며, “5 만 대의 배송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최대 기업인 라 포스트가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를 선택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라 포스트는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가 장착된 배송 차량 3대를 지난 6월 27일부터 운행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약 40대의 배송 차량에 업티스 타이어를 장착해 프랑스 레퀸(Lesquin), 발랑시엔(Valenciennes), 두아이(Douai) 등의 지역에 편지와 소포를 배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