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공간과 취업설명회 마련
특장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회도 개최

김제시가 지난 24일 백구산업단지에서 '제1회 미래 특장차선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김제시가 지난 24일 백구산업단지에서 '제1회 미래 특장차선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김제시가 지난 24일 전라북도 김제시 백구 산업단지에서 ‘제1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된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는 백구 특장차 집적화단지를 홍보하고, 특장차 산업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이날 개막식에는 유원하 현대자동차부사장 기업 및 유관기관,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 취업설명회, 세미나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도내 기업이 제작한 특장차, 자율주행차, 특장농기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특장차 인증시설 및 시험장비들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에이엠특장, 신흥티지 등이 취업설명회 참가해 현장에서 20명을 채용했다. 아울러 세미나 현장에서는 자동차융합기술원, 폴리텍대학교수, 특장차 업체 직원들이 참석해 특장차산업의 인력수급 방안과 안전 기술 구축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정성주 김제시 시장은 “국내 유일한 특장차 집적화 단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이곳 김제 백구면에서 제1회 미래 특장차 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뻗어나가는 김제 특장차 산업이 될 수 있도록 특장 산업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