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약 16조가량의 매출액 기록
“악재 속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

독일 뮌헨에 위치한 만트럭버스그룹 본사 (사진제공=만트럭버스코리아)
독일 뮌헨에 위치한 만트럭버스그룹 본사 (사진제공=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그룹이 수많은 악재 속에서도 성장을 이뤘다.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생산이 6주간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4% 증가한 113억 유로(한화 약 15조 9,30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만트럭에 따르면, 예상치 못한 악재들로 감소한 판매량은 제품군의 다양화와 적정가격 설정, 특히 서비스 부분에서의 상당한 실적 개선을 통해 상쇄되었다. 영업이익은 1억 3,900만 유로(한화 약 1,957억 원)이다.

잉카 콜요넨(Inka Koljonen) 만트럭 재무, IT 및 법무 담당 총괄 책임자는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원자재 공급 차질, 높은 인플레이션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트럭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에 긍정적인 영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새로운 회계연도에는 2021년 시작한 기업 혁신 전략 대부분을 완료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 뮌헨 만트럭 본사는 제품 연구 및 디지털화, 전동화 개발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독일 뮌헨에 위치한 만트럭버스그룹의 생산시설 (사진제공=만트럭버스코리아)
독일 뮌헨에 위치한 만트럭버스그룹의 생산시설 (사진제공=만트럭버스코리아)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