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금리 적용
파비스 제외, 소형~중형 상용차 대상

고금리로 상용차 구매 수요가 얼어붙은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변동금리 신차 할부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파비스를 제외한 소형~중형 상용차 구매 고객이 대상이다.

지난 1일 현대차는 변동금리 신차할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개월 단위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금리 변동을 반영해 할부 금리가 조정되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대출확정 시점보다 3개월 후 CD금리가 1.0% 포인트 낮아자면 고객의 대출금리도 대출확정 시점보다 1.0% 포인트 낮아진다. 변동금리를 적용해 신차 구매 고객의 추후 이자 부담을 줄이겠다는 구상이다.

중도해지 상환 수수료는 면제한다. 향후 금리가 인상돼 고객의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해당 상품은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 60개월 할부 단일상품으로만 운영된다. 

적용 차종은 파비스를 제외한 소형 및 중형 상용차다. 모델별로는 포터2, 마이티, 스타리아, 쏠라티, 카운티다. 파비스를 비롯해 엑시언트, 뉴파워트럭, 유니버스 등 대형 모델은 포함되지 않았다. 트럭의 경우 소상공인 및 기업 물류 수요가 높은 모델이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금융상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변동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추후 금리 인하 시 고객들의 자동차 할부 이자 부담이 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