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화물차주들을 위한 사례 기반 정보 제공
매월 넷째 주 토요일 개최... 지역 순회교육 예정

지난 28일 경기 시흥에서 예비 화물차주들을 대상으로 '화물창업 아카데미'가 진행됐다.
지난 28일 경기 시흥에서 예비 화물차주들을 대상으로 '화물창업 아카데미'가 진행됐다.

화물운송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올해 첫 무료 창업교육이 개최됐다.

온라인 트럭 커뮤니티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이하 영운모)은 지난 28일 경기 시흥에 위치한 한 교육장에서 예비 화물차주들을 대상으로 2020년 6월 첫 개최 이후 14번째 ‘화물창업 아카데미’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초보 화물차주 및 화물 운송 희망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물운송업 소개를 시작으로 겨울철 요소수 관리법, 화물차 번호판 구입 및 운전자 보험, 지입사기 사례 및 예방법 등 예비 차주들이 창업 전 알야야 할 사항에 대해 교육이 이뤄졌다. 현직에 종사 중인 화물차주와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및 상용차업계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나섰다.

강훈익 영운모 카페 매니저는 “이번 ‘화물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업계에 먼저 발을 들인 선배 화물차주들로부터 창업 전 조언을 받고 운영계획을 세워 성공하는 창업의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며 "올해부터는 지방에서 찾아오는 예비 화물차주들을 위해 지방 순회 아카데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