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이용…오프라인보다 낮은 금리혜택까지

간편한 이용방법과 낮은 월 납입액이라는 매력을 지닌 리스상품과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할부상품 등 자신에게 알맞은 상용차 금융상품을 찾았다면, 이제 구체적으로 상담을 받고 최종결정을 하는 일만 남았다. 대부분의 상용차주들은 여기서 또 하나의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업무의 특성상 정해진 시간에 맞춰 운행해야 하는 시간과의 전쟁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특별히 시간이 곧 수익으로 직결되는 상용차주들에게 딱 맞춘 대출상품이 각광받고 있다고 하니, ‘트럭·버스 금융시리즈’를 통해 그 새로운 해법을 소개한다.

 

통신기기가 점차 발달함에 따라 국내 4,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꼭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최근 각종 통신기기를 이용해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정차되어 있는 차량 안이나 정비소의 대기실, 화물차 휴게소 등에서도 인터넷을 즐기는 화물차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몇몇 화물차주들에 따르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다 보니 차량과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얻는다고 한다. 금융관련 정보도 예외는 아니다. 운행시간이 곧 수익이 되는 상황이다 보니 따로 금융사 대리점 등에 들를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승용차와는 달리 상용차는 금융관련 정보를 찾기도 어려울뿐더러 상품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발견해도 구입하려면 대리점에 방문하는 수고가 필요하다.

1분 1초가 유난히 더 귀중한 화물차주들을 위해 금융사들은 최대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중 국내 유일의 산업재 전문 금융사인 현대커머셜은 올해‘온라인 다이렉트 대출상품’을 출시하며 업계에 큰 주목을 받았다. 유무선망을 이용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새로운 금융시스템으로, 국내 산업재 전문 금융업체로서는 최초로 선보인 상품이다. 트럭, 버스, 건설장비 등을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담보로 운영자금을 빌리려는 사업자들이 전화,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빠르고 효율적인 선택 돕는 맞춤형 상담
전화 한 통, 클릭 한 번으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오늘날,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도 편리한 구입과 운영 가능 여부가 중요하다. 특히 효율적인 시간 사용이 중요한 화물차주들의 경우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 일일이 검색하거나 이곳저곳 방문해 비교할 필요 없이 편하게 맞춤형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상황을 이야기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현대커머셜에서는 전화(1899-0303)나 온라인(www.hyundaicommercial.com)을 통해 대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온라인 다이렉트 대출상품’은 새로운 중고차량 구입 시 구입자금 대출, 현재 보유 중인 트럭·버스 등 상용차와 건설장비에 대한 담보 대출, 현대커머셜에서 대출 중인 차량을 활용한 추가 대출 등의 맞춤형 대출이 모두 가능하다.

■ 상용차 금융상품의 핵심, 낮은 금리혜택
상용차 구입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연비이듯, 금융상품 역시 금리를 빼고 논할 순 없다. 상용차 시장 확장에 따라 금융사들이 경쟁적으로 금리를 낮춰 전체적으로 낮은 금리가 형성되긴 했으나 분명 차이는 있기 마련이다.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부가서비스까지 알찬 상품을 최대한 낮은 금리로 구입해야 진정 현명한 소비자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다.

이때 단순히 금융사에서 공개한 상품정보만 보고 구입한다면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어느 정도 규모가 있고 믿을만한 금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대커머셜의 온라인 다이렉트 대출상품의 경우 산업재 대출금리에 있어 사업자 신용 및 구매조건에 따라 8.9~19.9%의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대출금리와 비교했을 때 추가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차별적 부가서비스-고객 에스코트 서비스 등
이전‘트럭·버스 금융시리즈’를 통해 꾸준히 강조했듯 각 금융사에서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부가적인 서비스도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기존 상품내용 못지않게 부가서비스도 화물차주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나오는 추세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으로 잘 선택한다면 부가서비스로도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별히 현대커머셜의 온라인 다이렉트 대출상품 이용시에는 전국 20여 개의 현대커머셜 공식 우수제휴점을 통해 차량 구입에서부터 사후관리(이전, 설정)까지 1대 1 맞춤 에스코트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매매상사 추천부터 차량선택 지원, 대출진행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쉽고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다.

이 에스코트서비스는 현대커머셜 공식 우수제휴점인 대명FS, 리더스, 명도, 세경굿플러스, 에스앤디코퍼레이션, 이레컴퍼니, 오토플랜, 지에이코프, 준FNC, 하나로모아드림 등과 함께한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