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센터~제천 사업소' 300km 주행하며 연비 측정
참가자 평균 연비 9km/ℓ 넘기며 유의미한 성과 거둬

지난 11월 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볼보트럭 2022 연비왕대회의 우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1월 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볼보트럭 2022 연비왕대회의 우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수입 중·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3년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연비왕대회를 올해에는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11월 6일과 7일 이틀간 평택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자사의 트럭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15회 연비왕대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각 사업 본부별 지역 예선을 거쳐 상위 기록을 보유한 운전자와 지역별 사업본부장의 추천을 받은 고객 11명, 지난 3월에 진행된 볼보트럭 여성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볼보 아이언우먼’ 참가자가 참여해 결승전을 치렀다.

제 15회 연비왕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 15회 연비왕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회 첫날,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결승 진출자들은 차량의 효율적인 운행 방법과 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운전자 교육을 수료했다. 대회 이틀차에는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출발해 볼보트럭 제천사업소까지 약 300km에 이르는 주행 코스를 완주했다.

심사는 평택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제천사업소 코스를 주행하는 동안의 실 연비 기록으로 평가됐다. 전체 참가자 평균 연비가 9km/ℓ를 넘겨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운데, 치열한 경쟁 끝에 북부 사업본부의 안효진 고객이 약 10km/ℓ에 가까운 우수한 기록의 성적을 달성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준우승은 서부 사업본부의 최의환 고객이, 3등은 동부 사업본부의 문창우 고객이 선정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대회 종료 이후 평택 볼보트럭 종합 출고센터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상위 우승자 3명에게 총 7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상패를 전달했다. 우승자들 이외에도 참가상 및 여성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상을 시상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연비왕대회를 진행하고 고객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지난 3월에 수료를 마친 여성 운전자 1기 교육생들이 이번 연비왕대회에 참가했는데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들의 최고의 사업 파트너로서 고객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가 개최하는 연비왕대회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차량 점검 요령에서부터 차량 운행 중 주의사항 및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과 환경친화적 안전운전 요령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하기 위해 2007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오며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볼보트럭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