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지&럭셔리’ 상징하는 L 패키지 모델 공개
첨단안전사양 및 편의사양 대거 업그레이드
2세대 미러캠 장착...화질 및 연비 개선 효과
업계 최초 완전제동 가능한 ADA2 신규 탑재

다임러트럭코리아가 '프리미엄 위의 프리미엄'을 내세우며 '악트로스 L'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프리미엄 위의 프리미엄'을 내세우며 '악트로스 L'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새로운 악트로스 트랙터 최상위 라인업을 선보인다. 화질이 개선된 2세대 미러캠부터 업계 첫 완전 제동 기능을 갖춘 주행보조시스템까지 한층 강화된 안전 및 첨단사양을 내세워 국내 프리미엄 트럭 시장을 공략한다는 포부다.

18일 다임러트럭코리아(이하 다임러트럭)는 5세대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L’ 라인업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5세대 악트로스는 지난 2020년 출시된 다임러트럭 대표 모델로, 업계 최초로 사이드미러를 대체한 미러캠(MirrorCam) 등 각종 첨단기술을 탑재하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악트로스 L 라인업은 이른바 ‘L-패키지’로 불리는 강화된 첨단안전기술 및 편의사양이 적용된 신규 제품군이다. 대표적인 사양으로는 2세대 미러캠과 완전 제동이 가능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2, 일체형 풀 LED 헤드램프 등이 있다. 알파벳 L은 라지(Large) & 럭셔리(Luxury)를 상징하며, 악트로스 L 전 차량에는 혁신과 프리미엄의 상징인 ‘Actros L’ 레터링이 새겨진다.

L-패키지의 알파벳 L은 라지(Large) & 럭셔리(Luxury)를 상징하며, 악트로스 L 전 차량에는 혁신과 프리미엄의 상징인 ‘Actros L’ 레터링이 새겨진다.
L-패키지의 알파벳 L은 라지(Large) & 럭셔리(Luxury)를 상징하며, 악트로스 L 전 차량에는 혁신과 프리미엄의 상징인 ‘Actros L’ 레터링이 새겨진다.

첨단 기능으로 더욱 안전해진 주행
악트로스 L 라인업은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기술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우선 기존 5세대 악트로스에서 호평을 받았던 미러캠을 개선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2세대 미러캠은 기존 모델 대비 좌우 폭이 약 10cm 단축되는 등 공기 저항을 낮추어 연비를 최대 1.5%(유럽 기준) 향상시켰고, 이미지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확보, 주야간 환경 모두에서 탁월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액티브드라이브어시스트2(ADA2)’를 통해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ADA2는 차량 스스로 차간거리 유지 및 가감속, 조향을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이다. 특히 상용차 업계에 적용된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 가운데 최초로 긴급 상황 시 차량을 완전 자동 제동할 수 있는 ‘비상정지어시스트(Emergency Stop Assist)’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한 차원 높였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설계된 일체형 풀 LED 헤드램프를 통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으며, 오토하이빔과 코너링 램프 등 인텔리전트 기술을 전방 안개등에 적용, 도로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조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시트 포지션이 기존 대비 4cm 낮아져 시야가 개선됐다.

오랜 주행도 거뜬...뛰어난 거주성
악트로스 L 라인업은 최상위 프리미엄 트랙터답게 뛰어난 거주성을 자랑한다.

국내 출시되는 악트로스 L은 ▲530마력급 2653LS 6x2 기가스페이스 ▲510마력급 2651LS 6x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x2 스트림스페이스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전 차종 현행 배기가스 기준(유로6 스텝D)보다 한층 강화된 유로6 스텝E 인증을 통과한 엔진을 탑재한다.

이들 모델은 국내 법규 한도인 실내 폭 2.5m와 엔진 터널이 없는 완전 평면 플로어 캡으로 설계돼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또 전 차량 최고급 통풍 가죽 시트와 실내 흡음재 및 단열재가 적용됐으며, 특히 장거리 주행이 잦은 530마력급 모델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기본 장착, ‘차숙’에 대한 운전자의 부담을 줄였다.

아울러 악트로스 L 라인업은 기존 모델에 적용된 첨단안전사양을 그대로 계승한다. 지형에 따라 엔진 출력과 변속을 최적화하는 지형예측형 크루즈컨트롤+(PPC+)을 비롯해, 향상된 보행자 인식 기술을 갖춘 액티브 브레이크어시스트 5(ABA 5), 트럭의 디지털 시대를 여는 멀티미디어콕핏(Multimedia Cockpit) 등 수많은 혁신 기술을 적용, 운휴 비용 절감을 통한 고객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토니오 란다조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5세대 악트로스는 이전 세대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 기술이 폭넓게 적용되어 최첨단 안전 및 기술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모델”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악트로스 L은 프리미엄 트랙터 악트로스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높인 모델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다. 향후 악트로스 L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임러트럭은 올해 말까지 악트로스 L을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정비 계약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협’ 구입 할인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다임러트럭코리아 영업 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악트로스 L 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악트로스 L 비디오 쇼케이스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