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카차카’ 프로그램서 불량 요소수 실태와 예방법 설명 예정
전문 패널로 요소수 전문가 롯데정밀화학 윤희용 상무 출연

롯데정밀화학이 오는 27일 방송하는 MBC 라디오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이하 차카차카)’의 ‘전문카 오셨네’ 코너에서, 불량 요소수 피해 방지와 주의사항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흥미롭게 들려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송에는 롯데정밀화학 윤희용 상무가 전문 패널로 출연해 지난해 ‘요소수 품귀 대란’ 이후 요소수를 수입 판매하는 업체가 12배 이상 폭증하는 과정에서, 불량 요소수 급증으로 인한피해 사례를 전달하고 피해 예방법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윤희용 상무는 요소수가 전무했던 2008년 유록스(EUROX) 브랜드를 론칭한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으로, 청취자에게 요소수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불량 요소수 피해 예방법을 흥미롭게 전할 계획이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유록스(EUROX)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트럭, 볼보트럭,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MBC 표준FM ‘차카차카’는 전국 지상파 라디오 유일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일요일 오전 8시 5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서울·경기 95.9㎒)에서 방송되며, iMBC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유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