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 교육 우수자에 볼보트럭 정규 채용 기회 제공
취업 지원 및 신규 면허 취득 시 소요비용도 지원

볼보트럭코리아(이하 볼보트럭)는 여성 정비사 및 운전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볼보트럭은 9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5주간 진행되는 모집 기간 동안 여성 정비사 모집을 실시한다. 볼보트럭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동차 정비나 건설기계정비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선발된 인원들은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오일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들에 대해 이론 및 현장 체험 교육을 받으며 정규 교육 수료 이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볼보트럭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대형트럭 운전자 도전을 희망하는 여성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1종 대형 면허를 비롯한 관련 면허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 면허가 없더라도 모집 공고 기간(9월 8일~12월 31일) 동안 면허 신규 취득 후 교육생으로 수료하면 신규 면허 취득 비용이 지원된다. 또한, 볼보트럭은 운전자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볼보트럭 구입 시 특별 할부 금융조건도 제공할 방침이다.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지원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정밀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트럭 정비 분야는 성별의 제한이나 차이가 적은 분야”라고 말하며 “여성 전문직으로 트럭 정비사 및 운전자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만큼 많은 분들이 꿈을 가지고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2017년 국내 상용차업계 최초로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전문 교육하는 과정인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테크 컬리지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국내 정비사들이 더욱 높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