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확충과 부단한 서비스센터 확충이 성장 모멘텀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일본의 이스즈(ISUZU) 트럭이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누적판매 2,000대를 앞두고있다. 지난 2017년 하반기 런칭 후 약 4년 만에 거둔 성과다.

출시 후 불어닥친 한·일간의 정치·경제적 난관에도 불구하고, 내구성 및 안전성 등 오롯이 이스즈 엘프의 제품력과 서비스품질이 받쳐주면서 이룬 적지 않은 쾌거다.

이러한 성적은 국내 3톤급 준중형트럭 시장에서 세계 베스트셀러 트럭으로 뽑히는 엘프가 시장의 변화까지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이스즈 트럭이 세계적인 명차라는 점과 이스즈 트럭을 경험해본 차주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점 등이 위기에서도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나아가, 현대차가 국내 트럭시장에서 가진 위상과 전국에 걸친 서비스망 등을 고려해보면, 이스즈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3.5톤 엘프라는 단일 모델 하나로 준중형트럭 시장에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해 7월에는 5톤 중형트럭 포워드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7월에는 2.5톤 엘프까지 더해짐에 따라, 준중형급(2.5톤 및 3.5톤), 중형급(5톤) 카고트럭 풀라인업을 갖추었다.

 

전 세계 No.1  준중형트럭, ELF 3.5톤

이스즈 준중형트럭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엘프는 1959년 첫 출시 이후 뛰어난 기본기를 바탕으로 일본은 물론 북미 및 동남아시아 시장 등 40여 개국에서 20년 이상 캡오버형 트럭부문 판매대수 1위를 기록한 세계적인 모델이다.

2017년 9월 국내 상륙한 3.5톤 엘프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하는 이스즈의 기술과 검증받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경쟁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동급 최초 6단 자동화변속기(AMT), 최고 수준의 첨단안전사양 등을 대거 장착해 국내 상용차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불러일으켰다.

동급 최고란 바로 이런 것, ELF 2.5톤
 
7월 중 새롭게 출시된 2.5톤 엘프 저상트럭은 6단 자동화변속기, 디스크 브레이크, 첨단안전장치 등 기존 3.5톤 엘프의 기본기를 그대로 물려받았다. 여기에 새롭게 유로6 스텝D 기준을 충족한 이스즈 최신예 디젤엔진이 탑재돼, 동급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더해 2.5톤 엘프 저상트럭은 프레임의 지상고를 낮추고, 섀시 윤거를 차체에 비해 넓게 설계해 화물중량에 따른 차체의 영향을 최소화함은 물론, 지방 국도와 산악지형이 많은 국내 도로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수송 본능에 집중한 중형트럭, FORWARD 5톤

1970년에 첫 출시된 포워드(Forward)는 이스즈 트럭 중에서 엘프 다음으로 오랜 구력을 자랑한다. 중형트럭으로 탁월한 연비는 물론, 안정적인 출력 그리고 넉넉한 적재능력으로 유럽산 트럭과 비교해 실용적이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포워드의 지난 2019년 일본 내 판매량은 1만 7,616대로 내수시장 점유율 약 40%를 기록했으며 호주,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 4만 3,000여 대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중형트럭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인정받고 있다.

강력한 화물용 픽업트럭이 온다, D-MAX 

적재중량 1.2톤 이스즈의 픽업트럭 ‘D-맥스(D-MAX)’도 내년 1분기 국내에 선보일 계획으로 몸을 풀고 있다. 
승용 기반의 픽업트럭과는 달리 화물전용 픽업트럭으로 준비되고 있는 D-맥스는 카고트럭 전용과 특장시장을 겨냥한 특장용도 전용으로 공급되거나 개발될 예정이다. 

D-맥스는 일본 이스즈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사가 공동 개발한 전략 모델로, 북미 픽업트럭의 대명사 쉐보레 콜로라도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 기대감이 높다.

 

(아래 사진이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는 PC화면에 최적화돼있습니다.)

 

김석주 대표이사/ELF 4년과 미래를 말하다
“3.5톤 엘프 누적판매 2000대 시간문제.
한국 시장 완전 안착·성장 동력 찾았다”

 

 

특장용도까지…엘프의 완전 성공신화 쓴다
‘3.5톤’ 엘프의 새로운 조합 ‘2.5톤’ 떴다



 

 

화물차 시장의 中原을 책임진다
이스즈 ‘포워드’ 답게 최강 침투력 기대


 

 

엘프를 넘어, 포워드까지 내 동반자
“부피가 크다고요? 포워드가 책임집니다”



 

 

사람에 반하고 엘프에 반했지요!
“무겁고 깨지기 쉬운 와인, 엘프가 딱입니다”



 

 

엘프의 眞價는 특장변신
“튼튼한 섀시에 좋은 특장자재…
고객 이어지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