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에서 30년 이상 상용차 개발자로 근무
상용차 개발 업무 총괄, 수소전기 트럭/버스 연구개발 가속
자율주행트럭 등 미래 혁신 기술 접목 역할도 수행

현대·기아자동차가 다임러트럭의 전동화 부문 기술개발 총괄 출신 마틴 자일링어(Martin Zeilinger)를 상용개발담당 부사장으로 임명한다고 30일 밝혔다.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은 30년 이상 다임러트럭에서 근무한 상용차 개발자 전문가로 7월 1일부터 현대·기아차의 상용차 개발 업무를 총괄하고, 친환경 상용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상용 R&D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게 된다.

또한 자율주행트럭 개발 경험 등을 바탕으로 현대·기아차 상용차에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시키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은 1987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동력 계통 테스트 업무로 시작해 2014년에는 다임러트럭의 도심형 전기트럭, 자율주행트럭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했으며, 2018년부터 최근까지 다임러 트럭 전동화 부문 기술개발 총괄을 맡았다.

현대·기아차는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의 전문성과 미래 혁신 기술 개발 경험 등이 현대·기아차 상용 부문의 글로벌 리더십 확보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 영입을 계기로 수소전기 트럭/버스와 자율주행트럭 등 미래형 상용차 개발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사장은 “마틴 부사장의 폭넓은 기술 지식과 경험은 미래 혁신 상용차 개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차 기술력이 상용차 분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은 “신기술로 글로벌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현대·기아차에 합류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상용차 산업의 환경적, 경제적 도전 과제를 신기술과 신차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