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40주년...유럽 대표 LCV로 자리매김

프랑스 르노 그룹의 대표적인 LCV 모델 르노 마스터가 글로벌 누적판매량 300만 대를 기록했다. 출시 40년 만의 일이다.
프랑스 르노 그룹의 대표적인 LCV 모델 르노 마스터가 글로벌 누적판매량 300만 대를 기록했다. 출시 40년 만의 일이다.

프랑스 르노 그룹의 대표 LCV(Light Commercial Vehicle, 최대적재량 1톤급 승합·화물밴)모델인 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 대를 넘어섰다고 르노삼성자동차가 25일 밝혔다.

지난 1980년에 첫 출시돼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르노 마스터는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우수한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LCV 대표 모델로 그 위상을 공고히 다져왔다.

특히 지난 한 해에만 전 세계 50개국에서 약 12만 4,000천 대가 팔렸으며, 5년 연속 유럽 대형 밴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르노 마스터는 지난 1980년에 첫 출시돼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했따.
르노 마스터는 지난 1980년에 첫 출시돼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했다.

국내 시장엔 지난 2018년 10월 마스터 밴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이 출시됐다. 또 지난 4월엔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New 마스터 밴과 버스가 공개됐다.

업계 종사자들은 르노 마스터의 장점으로 다양성을 꼽는다. 르노 마스터는 기본적으로 넉넉한 화물 공간을 자랑하는 화물밴 모델과 쾌적한 내부공간을 자랑하는 승합 모델로 구분돼있으며, 캠핑카나 통학용 어린이버스, 냉동‧냉장 차량 등 다양한 목적으로 개조하기에 용이한 구조를 지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는 치열한 유럽시장에서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받은 LCV다”라며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New 르노 마스터는 세련된 디자인과 승용감각의 실내구성, 측풍영향 보정기능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돼 국내 상용차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르노마스터 #L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