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티 뉴브리즈 ‘어린이 버스’ 출시 기념
28일까지 현대 트럭&버스 포스트서 참여

현대자동차가 오는 28일까지 네이버 포스트 '현대 트럭&버스'를 통해 여름맞이 유아용 카시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자동차가 오는 28일까지 네이버 포스트 '현대 트럭&버스'를 통해 여름맞이 유아용 카시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자동차가 중형 전기버스 카운티 뉴브리즈 ‘어린이 버스’ 모델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여름맞이 유아 카시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 트럭&버스 네이버 포스트를 팔로우하고 비밀댓글로 성함과 연락처, 주소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유아 카시트 ‘폴레드 올에이지 360’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0일이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카운티 뉴브리즈 어린이 버스 모델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카운티 뉴브리즈 어린이 버스는 강화된 안전성이 특징이다.

우선 아이들의 발육 속도를 고려해 동급 차량 대비 최대 사이즈 시트가 적용됐다. 기존 어린이 버스 모델의 시트보다 등받이 높이와 시트폭, 쿠션폭, 쿠션 깊이가 늘어나 사고로부터 아이들의 머리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이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장착이 쉬운 수동식 ELR 안전띠(시트벨트)를 적용했으며, 상해를 방지하기 위해 팔걸이를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했다. 통로 측 전 좌석은 유아용 카시트 설치가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차량 전복 사고가 발생했을 때 탈출로 확보를 위한 양문형 후방 비상문을 탑재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카운티 뉴브리즈 어린이 버스 모델은 각종 안전사양을 탑재함은 물론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시트 하나하나 철저하게 제작했다"며 "어린이들과 운전기사님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