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간 공군 20명 대상으로 기술 전수
매년 육해공 3군 대상 정기교육 5회 실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타타대우상용차는 군산 본사에서 공군 20명을 대상으로 정비교육을 진행했다.

타타대우상용차(이하 타타대우)가 올해도 군부대를 대상으로 상용차 정비기술을 전수한다.

타타대우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군산 본사에서 공군 소속 수송관 및 정비관 2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공군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선 군용 차량에 대한 경정비 방법을 비롯해 차량 기능 설명 및 진단‧점검 등 전반적인 상용차 정비 교육이 이뤄졌다.

타타대우가 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정비 교육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일에도 육군 소속 수송관 및 정비관 30명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정비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매년 정기교육과 특별 방문교육을 통해 군부대에 차량 정비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매년 정기교육과 특별 방문교육을 통해 군부대에 차량 정비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지금까지 타타대우는 육군과 공군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해군은 하반기 연 1회씩 정비 정기교육을 실시해왔다.

이 외에도 부대 요청으로 실시하는 특별 방문 교육 인원도 연간 800여 명에 이르며 상시 수강이 가능한 모바일 교육도 진행 중이다.

지난 2012년부터는 종합군수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1억 원 상당의 시뮬레이션 교보재를 지원한 적도 있다.

타타대우가 이 같은 군부대 정비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이유는 육해공 3군이 보유한 상용차의 절반이 타타대우 차량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타타대우는 육군 공병 소속 트랙터 114대를 수주했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국가 안보를 지키는 데 타타대우상용차가 활용되고 있는 만큼 우리가 보유한 차량 정비 기술을 적극적으로 전수해 군부대 정비 기술 향상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타타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