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 홍보에 힘쓸 것

지난 21일 대한LPG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가 LPG화물차 소상공인 보급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LPG화물차 보급이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한LPG협회는 소상공인연합회 및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와 ‘생계형 LPG화물차 소상공인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앞으로 3개 단체는 환경부에서 시행 중인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을 소상공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관련 제도를 개선하는 등 LPG화물차 보급을 위한 정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이란 경유차를 폐차한 뒤 LPG화물차를 신차로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원금 4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조기폐차 지원금까지 포함하면 최대 63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지원대상이 5등급 노후경유차에서 일반 경유차까지 확대돼 지원 폭이 넓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재 대한LPG협회 협회장,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직무대행, 김정도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 인천조합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직무대행은 “화물차의 주 소비층은 소상공인이다.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LPG화물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