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시장 절반에 달하는 대형수주
폴란드 골재기업과도 5대 계약 맺어

채석장 등에서 이용되는 굴절식 덤프트럭. 두산인프라코어가 사우디아라비아 건설업체와 10대 수주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사우디아라비아와 폴란드에서 굴절식 덤프트럭(ADT) 수주 계약을 잇달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사우디아라비아 건설업체와 폴란드 석탄골재기업과 각각 ADT 10대, 5대 판매 계약을 맺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맺은 계약은 사우디아라비아 ADT 시장 규모의 절반에 달하는 대형 수주다.

ADT는 광산, 채석장 등 험지에서 쓰이는 대형 덤프트럭이다. 두산인프라코어 제품은 특수 굴절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성과 접지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맺은 이번 대형 수주의 일등공신으로 ‘두산케어’를 꼽을 수 있다. ‘두산케어’는 건설기계 전문가들이 직접 고객 현장을 방문해 맞춤 장비점검, 교육,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 솔루션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15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유력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두산케어를 진행하며 ADT 시장에서 경쟁력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관희 두산인프라코어 신흥시장 영업담당 상무는 “사우디아라비아 ADT 시장은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선진업체가 선점한 상황이지만 이번 수주를 계기로 대규모 계약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