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품/용품 부품/용품일반
한국타이어, ‘포드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한다디자인과 성능 증명된 ‘스마트 플렉스’
'2020 포드 슈퍼 듀티’ 시리즈에 제공
한국타이어는 '포드 슈퍼 듀티 섀시 캡' 시리즈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새로 출시한 포드(Ford) 트럭도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달린다.

국내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완성차 브랜드 포드의 상용 트럭인 ‘2020 포드 슈퍼 듀티 섀시 캡’ F450 및 F550 모델에 ‘스마트 플렉스(SmartFlex)’ AH35와 DH35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스마트플렉스 AH35와 DH35는 특수 설계한 트레드를 적용해 낮은 회전저항과 뛰어난 주행성능을 갖춘 트럭·버스용 타이어다. 두 제품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 가치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스마트플렉스 AH35는 트레드에 멀티 3D 사이프를 적용해 접지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배수성능을 높여 수막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트레드 중앙에는 물결 모양 그루브를, 바깥쪽에는 직선형 그루브를 배치했다. 고강성 트레드 블록이 연료효율을 높여주며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되는 특수 트레드 패턴이 적용되었다.

스마트플렉스 DH35는 광폭 트레드의 표면 전체를 지그재그형 그루브가 가로지르도록 설계되어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우수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 1999년부터 포드의 상용트럭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며 “앞으로도 R&D 기술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