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상용일반
엘브이엠씨홀딩스, 중국 상용차 시노트럭과 MOU체결

엘브이엠씨홀딩스(LVMC holdings)가 동남아 대형 상용차 1위 기업인 시노트럭(Sinotruk)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쉽(MOU)를 맺고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속첸다 소피아 캄보디아 투자청 장관을 비롯해 리우웨이 시노트럭(Sinotruk)부사장, 왕슈찌안 산둥성 부지사, 오세영 엘브이엠씨홀딩스 회장, 캄보디아 및 중국 주정부 고위 관교 인사 및 현지 법인 약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중국 상용차 브랜드인 시노트럭은 지난해 말 기준 한화 약 10조 5,6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며 중국 내에서 해외 수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베트남 및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대부분 국가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강화되고 있다.

엘브이엠씨홀딩스 베트남 자회사인 대한모터스(Daehan Motors)는 2018년 8월 시노트럭과 전략적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 중이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65년의 역사, 연간 40만대 상용트럭 생산 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시노트럭과 국가별 생산거점 및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한 엘브이엠씨홀딩스가 협업해 아세안 국가로의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엘브이엠씨홀딩스 관계자는 “캄보디아의 높은 경제 성장률과 함께 인프라 사업 및 건설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대형 상용트럭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동남아시아 대부분 국가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시노트럭과 협업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동남아 국가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