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운송 효율 최적화한 '한성특장 세미 카캐리어'

유럽식 리프팅 시스템 도입해 차량 수송 최적화 트레일러 전용 배선 적용해 방수 및 내부식성 개선

2025-06-26     박준희 기자
한성특장이 지난달 22일 한성특장 안성공장에서 '한성 세미 카캐리어'를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공개했다.

특장차 및 가변축 전문 제작업체 ㈜한성특장이 지난달 22일 안성공장에서 ▲알루맥스 윙바디 ▲압축진개차 ▲세미 카캐리어 ▲소프트탑 등 물류 및 환경 분야의 신형 특장차를 비롯하여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각종 특장차량 20여 종을 공개하는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성특장이 선보인 '세미 카캐리어(Semi Car-Carrier)'는 차량 운반용 트레일러의 한 종류로, 세미 트레일러(Semi-Trailer) 형태를 갖춘 2단 구조의 자동차 운송 전용 차량이다. 

유럽 방식의 리프팅 무빙시스템을 도입, 최적의 높이로 적재와 수송이 가능하다. 또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유럽의 일체형 서스펜션 액슬(독일 기간트 제품)을 적용했다. 

특히, 카캐리어 상판에 두꺼운 철판을 사용함으로써 차량을 확실하게 고정하는 효과와 높이(50mm)를 낮추는 효과를 동시에 기했다.

이밖에도, '한성 세미 카캐리어'는 유럽식 트레일러 전용 배선을 적용, 방수 성능을 높인 동시에 겨울철 염화칼슘에도 차량이 부식되지 않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