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버스, 홍콩운송사와 버스 섀시 100대 납품 계약
KCBHL, B8R·2층 버스용 B13R 구매 각각 9~10% 연료 절감 효과 뛰어나
볼보버스는 홍콩 최대의 버스 운영사인 Kwoon Chung Bus 홀딩스 리미티드(이하 KCBHL)와 총 100대 볼보 B8R, B13R 버스 섀시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월 29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볼보버스의 베스트셀러 섀시 중 하나인 B8R은 최대 350마력의 D8 엔진이 탑재돼 있으며, 최대 10% 연료 절감 효과와 능동 안전시스템, 전면 충격과 무릎 충격, 프런트 언더런 보호 등 안전시스템이 장착됐다.
B13R은 최대 500마력의 엔진과 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토록 업데이트된 I-Shift변속기가 장착됐다. 때문에 부드럽지만 강한 힘과 매끄러운 기어변속, 편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스티어링이 구현된다.
13ℓ엔진과 구동계는 연료 절감 기술을 특징으로 최대 9% 소비절감 효과를 보인다. 엔진 옵션에 따라 460마력과 500마력 출력 레벨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더블 데커(Double decker : 2층 버스)를 만드는 데 이상적인 로우 엔트리(Low-entry : 저상) 버전으로 출시된다.
KCBHL 렉스 웡(Rex Wong)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볼보버스와의 파트너십을 다시 이어가게 돼 기쁘다. 운송부문의 리더로서, 우리는 승객의 기대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뛰어넘는 차량을 유지해야 한다. 볼보 B8R, B13R 섀시를 운영에 탑합함으로써 최적의 비용 효율성으로 우수하고 안전하며 현대적인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볼보버스 에마누엘 주펫 홍콩지사 상무이사도 “이번 파트너십은 KCBHL 차량을 현대화할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다른 운영자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볼보를 안전과 신회성, 우성을 위한 최고의 선택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