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그룹, 다중 에너지 전략 차량 IAA에서 대거 공개
20대 이상의 차량 전시와 주행 체험 제공
2024-08-01 지재호 기자
이탈리아 이베코그룹의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가 오는 9월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IAA Transportation 2024’에서 3.5톤 이하 신형 전기 상용차량을 비롯해 다중 에너지 전략 차량들을 대거 공개한다.
이베코에 따르면 이베코는 24홀 부스에 바이오디젤, 바이오멘탄, 수소연료전지 등 광범위한 차량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욱이 이번에 선보이는 두 대의 제로에미션(Zero-Emission) 차량은 글로벌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두 대의 차량은 3.5톤 이하 중간 세그먼트 상위 부문에 데뷔할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개발한 신형 전기상용차, 이베코 S-eWay Rigid는 도시와 모든 지역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재다능한 무탄소차량 정도로만 알려졌다.
부스 내부에는 무공해를 향한 여정을 담고, 광범위한 디지털 및 금융서비스, 통합된 최근 고급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보인다.
외부에서는 20대 이상의 차량이 전시될 예정인데 시승구역에서 경트럭부터 중형, 대형트럭에 이르기까지 13대의 차량을 직접 주행체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로 출시된 전기차량과 PlusDrive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차세대 이베코 S-Way가 포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