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이스즈 3.5톤 엘프, 변속기 라인업 더욱 확대자동화변속기에 6단 수동변속기까지 무장
가격 경쟁력 강화하고 변속감 등 성능 높여
특장용도에 특화된 단축모델도 잇따라 선봬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일본 이스즈(ISUZU)의 국내 판매사인 큐로모터스(사장 민병관)가 3.5톤 엘프(ELF) 트럭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큐로모터스는 최근 주력 모델인 엘프 차량에 특장차 용도에 특화된 단축모델과 함께 가성비를 앞세운 6단 수동변속기(MT)를 얹힌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 준중형 모델 중 수동변속기와 자동화변속기(AMT)를 선택사양으로 둔 것은 이스즈 엘프가 처음으로, 단축과 장축 섀시까지 다양한 사양으로 무장하게 됐다.

이스즈 엘프는 지난해 9월 런칭 이후 그동안 장축에 6단 자동화변속기를 탑재한 차량만 선택할 수 있었다. 이에 운송효율성을 중시하는 운수업체와 수동변속기에 익숙한 준중형트럭 고객들에게 아쉬움으로 작용했었다.

이번 6단 수동변속기 장착 모델은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모델과 대비해 약 200만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운전자가 엔진회전수(RPM)를 통해 출력을 수동으로 제어하는 만큼, 가파른 언덕 등에서 고RPM을 유지해 원하는 만큼 출력을 뽑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만한 구간서 저RPM을 유지해 최적의 연비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스즈의 6단 수동변속기는 일본 내에서도 자동화변속기와 함께 내구성과 성능 측면서 평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롭게 출시한 단축 모델은 기존 장축 모델과 비교해 회전반경이 작아 복잡한 시내 및 골목을 누비는 사다리차, 카고크레인 등 특장차 작업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큐로모터스는 엘프의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준중형트럭 시장의 확대를 위해 엘프의 세부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큐로모터스 관계자는 “3.5톤 시장에서 선택권이 없었던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델을 선봬 고착화 되고 있는 준중형트럭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최근 특장업체와의 기술제휴로 특장 모델의 가짓수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큐로모터스는 최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특장업체를 통해 제작한 알루미늄 광폭 적재함 장착 모델과 함께 후륜 에어서스펜션 장착 엘프 특장차 모델도 선보였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