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운행 잦은 소형트럭 운전환경에 최적화
다이나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로 엔진 보호
국내 최초 소형트럭 엔진오일 보증제도 도입

한국쉘석유주식회사(대표이사 강진원)가 소형트럭용 합성엔진오일 ‘쉘 리무라 소형트럭 LD5 멀티 5W-40(이하 쉘 리무라 LD5)’을 출시했다.

‘쉘 리무라 LD5’는 도심 운행이 잦은 소형트럭의 주행환경을 고려해 제작됐다. 교통체증으로 인한 잦은 정차, 반복 시동, 다양한 화물 적재환경에서 발생하는 차량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엔진을 보호하는 데 최적화됐다.

특히, ‘다이나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Dynamic Protection Plus Technology)’을 적용해 정비 시간과 비용을 절감, 운전자가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술은 합성 기유와 고품질 첨가제 패키지를 적용해 엔진 오일 수명을 늘리고, 차량 고장으로 인한 운휴시간은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포함된 합성 기유는 정차와 시동을 반복할 때 생기는 찌꺼기인 ‘슬러지(Sludge)’ 축적을 방지하고, 첨가제 패키지에 함유된 ‘청정 분산제’는 화물을 운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침전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쉘은 이와 함께 소형트럭 엔진오일 보증 프로그램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품 사용 후 엔진 이상 발생 시 수리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하는 제도다. 보증 기간은 제품 사용 후 주행기간이 6개월 미만이거나 보증거리 1만km를 넘기지 않았을 경우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쉘은 ‘쉘 보증 모바일 앱’ 회원가입 및 소형트럭 엔진오일 보증 프로그램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3월 31일까지 ‘현대 포터Ⅱ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대 포터Ⅱ(1명) ▲쉘 리무라 LD5 1박스(10명) ▲편의점 1만원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강진원 한국쉘 사장은 “국내 자영업자들의 사업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소형트럭용 엔진오일을 출시하고 보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쉘 리무라 LD5를 통해 소형트럭 운전자들이 도심 주행 스트레스 속에서도 자신의 차량이 보호받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쉘 리무라 LD5는 전국 리무라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쉘 보증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