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4500시리즈’ 장착…브라질 소방당국으로부터 호평

'앨리슨 4500 시리즈'가 장착된 42m 고가 사다리 소방차.

상용차용 전자동변속기 제작업체 앨리슨트랜스미션이 42m 고가 사다리 소방차에 전자동변속기를 공급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앨리슨은 브라질 특장차업체 ‘트리에르-HT(Triel-HT)’ 그룹이 개발한 고가 사다리 소방차에 ‘앨리슨 4500시리즈’ 제품을 공급, 제작사 및 소방당국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운행 편의성과 정밀한 이동, 소방장비와의 호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앨리슨 전자동변속기는 차대는 물론 소방용 펌프, 전기 제어기 등과도 서로 호환돼 효율적인 방사 작업 지원이 가능하다.

달라 로사 트리에르-HT 그룹 대표이사는 “앨리슨 전자동변속기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화재 발생 건물에 미세하고 정교하게 근접할 수 있어 소방당국이 선호한다.”며, “차량에 포함된 소방장비와의 호환성이 좋은 것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차량을 구입한 업체도 호평 일색이다. 알루미늄 제조사 ‘노벨리스(Novelis)’는 앨리슨 전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소방차를 도입함으로써 운행 편의성, 신속한 대처, 효율적인 방사 작업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했다.

노벨리스 관계자는 “알루미늄 공장은 매우 큰 부지를 갖추고 있어 화재 시 초기 진압이 중요한데, 앨리슨 전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소방차량을 사용함으로써 민첩하게 화재 현장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