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리즈 기획물 이스즈 특집판 2호
[이스즈 엘프 특집판]
세계를 정복한 '이스즈 엘프'
한국 3.5톤 트럭의 '새 시대' 열었다

이스즈 3.5톤 엘프는 일반적인 여느 모델과 달리 국내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20년 연속 북미 시장 점유율 1위, 30년 연속 일본·홍콩시장 점유율 1위 등 세계 상용차 시장을 휩쓸며 존재감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국내 출시 이후에도 단단한 인상의 디자인, 동급 최초 6단 자동화 변속기, 190마력의 5.2리터(ℓ) 고성능 엔진, 수입트럭으로선 합리적인 가격대 등 인기몰이를 하며 눈도장을 확실히 찍고 있다.

이스즈 3.5톤 엘프가 국내 상륙한 지 어느덧 1년이 다가오고 있다. 수입 판매사인 ㈜큐로모터스의 분주한 행보는 여전하다.

큐로모터스는 지난해 9월 3.5톤 엘프를 런칭하면서 동급 시장에서 5년 내 점유율 30%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의 일환으로 초기 전국 단위 서비스센터 8곳을 개소했다.

10월부터는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타보면 안다”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 슬로건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3.5톤 엘프의 진가를 알렸다.

3.5톤 트럭 시장에서 이윽고 선택 가능한 모델의 등장이란 점, 그리고 세계적인 제품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나갔다. 점유율 30%를 향한 대장정이 본격 시작된 것이다.

런칭 두 달 만인 11월. 평택항 배후물류단지인 자유무역지역에 19,253㎡(약 6,000평) 규모의 대규모 ‘종합출고센터(PDI)’개소했다. 본격적으로 국내 상용차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전진기지가 마련된 것이다. 차량인도는 기본이고 총 20개의 워크베이(work bay)를 갖춰 조립부터 검사까지 효율적인 통합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올들어서는 지난 4월 늘어나는 엘프의 완벽한 부품조달을 위해 경기도 평택 포승공단 내에 1,093㎥(약 350평) 규모의 이스즈 부품 물류센터를 완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약 95%에 달하는 부품 보유율을 자랑한다.

모바일에서도 활발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제공해 잠재 고객층을 유입하고, 차량 관리법과 기술 설명 등 유용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 강화 등 기존 고객 위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6월 현재까지 이스즈 전용 서비스센터는 17개소로 브랜드 런칭 1년도 채 안 돼 대형 상용차 브랜드 못지않은 서비스 망을 갖추었다.

하반기부터는 월 100대 이상의 판매를 가져가겠다는 구상이다. 이는 그동안 판매가 아닌 제반 시설 확보에 치중했지만 앞으로 마케팅에도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시승행사, 특별 점검 등 판촉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해 엘프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요가 높은 수도권 중심으로 네트워크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