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제
이베코 하이브리드 버스 ‘크레알리스’, 판매 500대 돌파운수업체 타다오네트워크와 41대 계약
유럽 이동성 전시회서 500호차 전달식
이베코버스가 하이브리드 버스 '크레알리스' 500호차를 운수업체 타다오네트워크에 전달했다.

이베코 하이브리드 버스 ‘크레알리스(Crealis)’가 판매대수 500대를 돌파했다.

이베코버스는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 이동성 전시회(European Mobility Exhibition)에서 500호차 전달식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전달식에는 차량을 계약한 운수업체 타다오네트워크 임직원과 이베코버스 관계자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타다오네트워크는 크레알리스 500호차를 비롯해 총 41대의 차량을 계약했다. 구입 차종은 전부 길이 18m급 하이브리드 버스로 광산 지역 주요 도시인 랑스, 리에벵, 베튄 등을 운행하는 간섭급행버스(BRT, Bus Rapid Transit)로 운행할 예정이다.

이베코버스에 따르면 크레알리스 하이브리드 버스는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우수한 친환경성을 동시에 지닌 것이 강점이다.

특히 외관 디자인의 경우 조합에 따라 3,000가지 이상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어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차량 내부는 최대 157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널찍한 공간에 3중 LED 실내 조명 등을 활용해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냈다.

친환경성도 뛰어나다. 유로6 규제를 충족하는 엔진과 최신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결합한 전기모터를 장착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을 높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차량에 장착되는 320마력 텍터(Tector)7 엔진은 전통적인 디젤 엔진 대비 탄소배출이 90%가량 적으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정류장과 신호등에서는 차량이 100% 전기모드로 운행하는 ‘Start&Go’ 시스템을 도입해 도심지 대기오염 및 소음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뱅 블레즈(Sylvain Blaise) 이베코 부사장은 “크레알리스 하이브리드 버스로 디젤버스를 대체할 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매년 30%가량 절감할 수 있다.”며, “이는 버스 2대 무게 달하는 수준으로 환경적 측면은 물론 경제적으로도 큰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크레알리스 하이브리드 버스는 간선급행버스 노선이 활성화된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판매 차종은 전장 12m와 18m 두 가지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