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인승→6·9인승 승차인원 개편
고급스러움과 편의성 한층 높여

▲ 현대 더 뉴 스타렉스 리무진

현대차가 완전히 달라진 스타렉스 리무진으로 프리미엄 리무진 시장에 돌아왔다.

현대자동차는 11일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이하 스타렉스 리무진)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스타렉스 리무진은 디자인을 변경하고 리무진 전용 사양을 대폭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11인승 승합차 형태에서 6인승과 9인승으로 승차인원을 개편, 새로운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이로써 6인승과 9인승 두 모델 모두 속도제한(110km/h)이 해제됐으며, 9인승 모델의 경우 6명 이상 탑승 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행이 가능해 신속한 이동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켰다.

▲ 현대 더 뉴 스타렉스 리무진

차량 외관은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 ▲가로형 헤드램프 ▲리무진 전용 범퍼 스커트 등을 적용했고, 사이드 스텝의 디딤면을 늘이고 미끄럼을 줄여 안정감을 더했다.

아울러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과 함께 공력성능을 약 30% 향상해 연비와 고속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하이루프 설계도 개선해 지하주차장(높이 2.3m 이상) 출입도 가능해졌다.

9인승 스타렉스 리무진 실내

실내는 스타렉스 리무진 전용 소재와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운전석에는 ▲4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 ▲리무진 저용 도어 트림 ▲크러쉬 패드 가니쉬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의 센터 콘솔 등을 적용했다.

승객공간은 ▲리무진 전용 컬러 ‘모스 그레이’를 적용한 시트와 도어 ▲가죽시트 ▲니트 소재로 감싼 실내 천장 및 커튼 베젤 ▲실버 컬러로 몰딩을 마감한 루프 등으로 품격있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양한 편의사양과 멀티미디어 사양도 탑재했다. 특히 뒷좌석 승객들이 타고 내리기 편하도록 전 모델 2열 우측에 파워 슬라이딩 도어를 신규 적용했다.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2열 우측 도어 트림의 손잡이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 뒤쪽 버튼으로도 열고 닫을 수 있어 승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6인승 모델에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적용한 ‘멀티미디어 파티션’이 적용된다. 멀티미디어 파티션은 1열과 2열 사이에 위치한 공간으로 뒷좌석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사양으로는 ▲21.5인치 전동식 상하 슬라이딩 모니터(HD화질 DMB 기능 포함) 및 전용 리모컨 ▲멀티미디어 이용과 실내 조명 및 공조 장치를 조절할 수 있는 8인치 터치스크린 ▲휴대폰 수납함 및 USB 포트 등을 구비했다.

6인승 스타렉스 리무진 멀티미디어 파티션

스타렉스 리무진의 가격은 6인승 5,950만 원, 9인승 4,530만 원이며, 듀얼 선루프를 적용할 경우 6인승 5,482만 원, 9인승 4,062만 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17일까지 2018 부산 국제모터쇼 현대자동차 부스에 실차를 전시하며 주요 판매 지점에서도 전시차와 시승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올 여름 중에는 스타렉스 리무진의 4WD(사륜구동)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