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및 업계 관계자 450여 명 모여 친목도모
볼보트럭 등 20개 상용 업체 후원 경쟁 치열

국내 최대 트랙터 동호회 로드파일럿-추레라의 ‘2018 전국 모임’이 지난 6월 2일부터 양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벌써 14번째. 국내 최대 트랙터 동호인의 축제가 천안에서 열렸다. 회원 수 2만 8,000여 명을 자랑하는 ‘로드파일럿-추레라(이하 로드파일럿)’의 전국단위 모임 이야기다.

국내 최대 트랙터 커뮤니티 로드파일럿은 지난 2일과 3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2018 전국 정모’를 개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행사에는 회원과 업계 관계자 450여 명이 참가해 친목을 도모한 가운데, 볼보트럭코리아, 현대자동차, 스카니아코리아, 롯데정밀화학, 쉘 등 상용차 관련 20개 업체가 후원에 나섰다.

행사장에서는 친목도모를 위한 여러 이벤트와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됐다. 사진은 경품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모여있는 로드파일럿 회원들.
볼보트럭코리아는 풍성한 이벤트로 로드파일럿 회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부스 옆에 마련한 이동식 홍보차량에는 잠시 더위를 식히려는 참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롯데정밀화학은 무료 푸드트럭 운영과 한정판 요소수 증정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로드파일럿 카페 운영자 한창우 씨(ID: 청개구리).

이밖에 행사장 곳곳에는 회원들이 타고 온 트랙터와 특장업체에서 출품한 전시차량 등이 어우러져 흡사 상용차 박람회를 연상케 했다. 

트랙터의 경우 지난해보다 40대 정도 많은 100여 대가 대열을 이뤄 한층 더 웅장한 모습을 뽐냈다.

로드파일럿 카페 운영자인 한창우 씨(닉네임: 청개구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2018 전국단위 모임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회원 및 관련 협력업체의 지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트랙터를 좋아하는 모든 회원들이 화합할 수 있는 모임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국내에는 유럽과 비슷한 형태의 트럭쇼가 없어 아쉬움을 느꼈다.”며, “로드파일럿 운영진을 중심으로 국내 최초의 트럭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장에는 회원들의 트랙터 100여 대와 업체 전시 차량, 특장차량 등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