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버스/승합 버스
BYD, ‘EV 트렌드 코리아 2018’서 경쟁력 뽐낸다12일부터 4일간 전기버스 ‘eBus-7’ 등 출품
2층 전기버스 모델도 국내 최초 공개 예정
BYD가 국내 공식 딜러인 이지웰페어를 통해 우도 납품한 중형 전기버스 'eBus-7'.

중국 전기버스 완성차 제조업체 BYD가 오는 12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및 EV(Electric Vehicle) 엑스포 ‘EV 트렌드 코리아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YD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전기버스 라인업과 품질로 한국시장을 선점하고 시장을 주도해나갈 수 있는 BYD만의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친환경 전기차량 수요가 급증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민간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전기차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BYD는 300평 규모의 행사부스에 전기구동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다. 공개 라인업은 중형 전기버스 , 2층 전기버스, 환경청소차, 실내청소차, 5톤 지게차 등이다.

특히, 중형 전기버스 ‘eBus-7’은 모터출력 150kW, 배터리 135kWh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200km를 자랑하며, 최근 우도에 납품을 시작해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본 전시회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 ‘BYD 2층 전기버스’는 이미 스페인, 영국 등에 판매‧운행 중으로 2019년 한국시장에 정식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편, BYD는 국내 공식 딜러인 이지웰페어(대표이사 조현철)을 통해 전국에 홍보 중이며, 최근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판매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독신청

김영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