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다임러트럭코리아, 수입 상용차업체 중 최대 규모 ‘전용출고센터’ 건립기존 센터보다 두 배 규모, 투자규모 총 500억원으로
새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 건립 예정
시장 요구에 선제 대응하고 총운송효율 극대화 일환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서광산업(유) 나봉안 대표이사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독일의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다임러트럭코리아(주)(대표이사 조규상)가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를 새롭게 건립한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충남 아산시(음봉면 송촌리)에 위치한 대지 13만 2,000㎡(약 4만 평)에 자사의 기존 상용차 출고센터(경기도 화성 소재)보다 약 2배 확대 된 총 면적 5만 900㎡(약1만 5,400평)의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를 새롭게 건립하고, 2019년 1월 확대·이전할 계획이다. 투자 규모는 총 500억 원 이다.

이를 위해 다임러트럭코리아는 4월 2일(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서 상용차 전문 기업인 서광산업(유)(대표이사 나봉안)과 전략적 업무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서광산업(유)은 건설 기계 및 트럭 부품·특장 분야의 엔지니어링부터 생산까지 가능한 상용차 전문기업으로, 오랜 기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특장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 딜러로서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새롭게 건립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는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내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상용차 시장의 요구에 선제 대응하는 일환으로 상용차의 특수성 및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신개념 상용차 전용출고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는 차량 준비, 인도 및 가족을 위한 휴식 공간은 물론 특장 시설, 드라이빙 교육장, 주행 테스트 트랙까지 고객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갖추게 된다.

또, 다임러트럭코리아는 2017년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를 목표로 낮은 총보유비용 외에도 혁신적인 안전성과 신속한 운행 복귀를 통한 고객의 총운송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지향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업계 최초로 발표했다. 이를 위해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2019년까지 총 100억 원의 투자를 집행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 구현을 위해서는 차량 계약 후 신속한 차량 출고와 국내 운송 환경에 맞는 한국 전용 부품 및 특장, 전문적인 운전자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추가 신규 투자를 통한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의 건립을 통해 다임러트럭코리아는 고객들의 총운송효율을 극대화하는 강력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출고 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기존 투자와 함께 출고 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출고센터 건립 신규 투자는 지역 경제뿐만 아니라 신규 고용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독일 본사 (다임러 AG)가 한국 상용차 시장과 고객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입증하는 것으로 한국에서 ‘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를 목표로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