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국내 최대 적재 능력 과시…
볼보 '탠덤리프트' 27톤 덤프 나왔다
볼보트럭코리아, 탠덤 리프트 특허기술 적용
볼보트럭코리아가 탠덤리프트 27톤 덤프트럭을 출시했다.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는 볼보트럭코리아가 국내 최대 적재능력을 자랑하는 ‘탠덤 리프트 27톤 덤프트럭’을 출시, 건설용 트럭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탠덤 리프트(Tandem Lift)’ 27톤 덤프트럭은 최고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넉넉한 배기량을 자랑하는 12ℓ급 D13엔진이 탑재됐으며, 볼보트럭이 자랑하는 ‘I-Shift’ 자동 12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볼보트럭만의 ‘탠덤 리프트’ 기술을 적용해 작업 효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탠덤 리프트는 볼보트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해 현재 특허권을 행사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기술로써 비구동축을 추가하는 가변축과는 다르게 2개의 구동축 중 4축에 위치한 구동축을 분리·해제한 뒤 그 자체를 상승 및 하강 시킬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심지어는 운행 중에도 구동 차축을 분리하고 들어 올릴 수 있다는 게 볼보트럭의 설명이다.

이처럼 구동축을 자유자재로 조절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상당히 많다.

우선 중량물 운송 시에는 구동축을 내려 하중 분산 및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공차상태에서는 축을 들어 올려 최대 4%의 연비향상을 꾀할 수 있다.

아울러 구동축이 올라간 상태에서는 타이어 마모가 줄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된다. 회전 반경도 1m 이상 줄어들어 차량의 기동성 및 운전자의 운행 편의성이 개선된다.

자갈이나 빙판길 같은 악조건 도로에서 접지력을 확보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대시보드의 버튼만 누르면 구동축을 두 개에서 한 개로 간단히 옮길 수 있는데 이 때 하중이 집중되어 도로 접지력을 강화되게 되고, 등판능력이 향상되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