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인승 중형급 전기버스 ‘eBus-7’모델…총 54억원 규모
‘다양한 라인업으로 올해 전기버스 사업 원년으로 삼을 것’

이지웰페어가 우도에 납품한 15인승 중형 전기버스 'eBus-7' 모습.

세계최대 전기차 업체인 중국 BYD의 국내 공식 딜러 이지웰페어가 15인승 중형급 전기버스 ‘eBus-7’ 20대를 우도사랑협동조합에 납품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지웰페어에 따르면 이번 납품은 총 54억 원 규모로, 지난 1월 제주공항 지상조업서비스사인 ‘ATS’사에 ‘eBus-12’ 전기 램프버스를 납품한 것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이번에 납품한 eBus-7 전기버스는 고효율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2시간 충전으로 200km 이상을 주행 할 수 있으며, BYD가 자체 개발한 영구자석 동기모터를 후륜 차축에 장착해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550Nm의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고 속도 75km/h와 25% 경사각의 등판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장 7.1m의 15인승 크기로 마을버스, 학원버스 및 인구가 적은 농어촌 지역 버스 등에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한편, 이지웰페어는 중형버스 eBus-7과 램프버스형 eBus-12의 납품 성공이 이미 대량 양산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BYD의 다양한 라인업과 우수한 품질에 기인했다고 설명하며, 연이은 납품 성공에 따라 올해를 전기차 사업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정은석 이지웰페어 브랜드부문 부사장은 “금번 납품된 eBus-7은 현재 환경부의 마을버스, 학원버스 등의 전기차 전환 활성화 계획에 대응하는 국내 유일의 국고 보조금 대상 중형 전기버스 모델”이라며, “eBus-7 뿐만 아니라 앞서 국내 최초의 전기 램프버스로 제주공항에 납품한 11미터급 eBus-12와 8미터급 eBus-8 등 BYD의 다양한 라인업을 기반으로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올해를 전기버스 사업의 원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