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3개 최신 도로정보 반영
아이나비 홈페이지 통해 진행

팅크웨어가 자사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3D 랜드마크로 현실감을 살린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모습.

첨단 차량 IT기술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평창 동계올림픽과 설 명절을 앞두고 최신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전자지도 업데이트는 전국 시․군․구 총 53개의 최신 도로정보를 추가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기장 구간’, ‘국도 59호선 평창~정선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및 국도, 일반도로 정보를 반영했다.

아울러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강릉 아이스 아레나’, ‘국제방송센터’ 등 평창 올림픽의 주요 장소를 포함한 전국 10여 개 주요 건물을 3D 랜드마크로 새롭게 추가하고 주유소, 충전소, 맛집 등 주요 정보를 업데이트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시즌 테마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겨울철 추천 여행지 및 축제 정보를 제공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들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에서 운전자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다가올 올림픽과 설 명절을 대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데이트로 보다 정확한 도로 정보를 제공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지난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MXF 트럭’을 출시하고, 최근 ‘2018 CES’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자지도 업데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