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만의 심층적 ‘운전 노하우’ 전수
메르세데스-벤츠트럭 고객 ‘수익’, ‘안전’ 극대화
1대1 집중 트레이닝으로 평균 연비 8% 향상 체험
최첨단 기능 활용한 전문 드라이빙 교육도 호평

현장 실습 출발 전 에코롤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1대1 전담 트레이너가 교육하고 있다.

다임러트럭코리아(대표 조규상)가 지난 11월 10일~11일 원주 오크밸리에서 진행한 ‘메르세데스-벤츠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이하 드라이빙 스쿨)’이 참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드라이빙 스쿨은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최신 기능과 장점을 활용한 운전법과 실제 운송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 처음 개최,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작년 트랙터 고객에 이어, 올해는 작년 출시된 뉴 아록스 카고트럭 유로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임러트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정된 참가 고객들은 이번 행사에서 ‘뉴 아록스와 함께하는 돈 버는 운전법’이라는 주제로 주행 이론 교육과 1대1 주행 실습 교육, 드라이빙 기술 교육 등을 제공 받았다.

우선, 1교시 주행 이론 교육은 총운송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안전을 다룬 ‘세이프티-에코 드라이빙’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운전자의 에코 드라이빙을 돕기 위한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활용법 뿐만 아니라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워터 리타더 등 보조 브레이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했다. 약 150마력의 보조 제동력을 추가로 발휘하는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와 약 700마력의 제동력을 발휘하는 워터 리타더의 높은 효율성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선 적절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분석에서다.

참가자들이 이론 수업을 경청하고 있다.

이론 교육에 이어 2교시에는 1대1 주행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 고객들은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전문 트레이너가 동승한 가운데 경사가 반복되는 구간을 주행했다. 코스를 주행하는 동안 참가 고객들은 1교시 주행 이론 교육을 통해 배운 지형의 특성에 맞는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활용법,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및 워터 리타더 사용법 등을 집중 트레이닝 했다.

이날 주행 실습에 참가한 고객들은 기존보다 평균 8%의 연비 향상을 체험했다.

이밖에 다임러트럭코리아는 평소 바쁜 업무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트럭 고객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가 시간의 기회도 제공했다. 또한, 안전과 편의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세차 서비스 등 트럭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 호응을 얻었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트럭 드라이빙 스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최신 기능을 활용한 운전 교육이 고객들의 안전 운행과 수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트럭 드라이빙 스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족과 함께한 메르세데스-벤츠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