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헤드라인
다임러트럭코리아, 고객 대상 '돈버는 운전법' 전파'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 성료
1대1 집중 트레이닝으로 평균 연비 8% 향상 체험
벤츠 트럭 최첨단 기능 활용한 드라이빙 교육 호평
다임러트럭코리아가 10~11일 1박 2일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을 진행했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지난 10일~11일 양일간 진행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이하 트럭 드라이빙 스쿨)’이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트럭 드라이빙 스쿨은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최신 기능과 장점을 활용한 드라이빙 기술과 실제 운송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올해는 뉴 아록스 카고트럭 유로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모집이 이뤄졌으며, 다임러트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했다.

참가 고객들은 이번 행사에서 ‘뉴 아록스와 함께하는 돈 버는 운전법’이라는 주제로 주행 이론 교육과 1대1 주행 실습 교육, 드라이빙 기술 교육 등을 제공 받았다.

트럭 드라이빙 스쿨 참가자들이 주행 이론 교육을 듣고 있다.


우선 1교시 주행 이론 교육에서는 총운송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을 극대화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안전을 다룬 ‘세이프티-에코 드라이빙’을 주제로 다뤘다.

구체적으로 운전자의 에코 드라이빙을 돕기 위한 크루즈컨트롤·에코롤 기능 활용법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첨단 기술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워터 리타더 등 보조 브레이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는 일반 엔진 브레이크보다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해 효율성이 높지만 이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선 적절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분석에서다.

실제로 뉴 아록스 카고트럭에 장착된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는 일반 승용차 최고 출력 수준인 약 150마력의 보조 제동력을 추가로 발휘한다.

이는 주 제동장치의 의존도를 낮춰 디스크 브레이크 수명 연장 및 정비 비용 절감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여기에 워터 리타더를 추가로 적용할 경우 약 700마력의 제동력이 추가로 확보돼 탁월한 제동성능을 갖췄다는 게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설명이다.

이론 교육에 이어 실제로 운행에 적용해볼 수 있는 1대1 주행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2교시에는 이론 교육에 이어 1대1 주행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 고객들은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전문 트레이너가 동승한 가운데 오크밸리 리조트~횡성IC까지 오르막, 내리막길이 반복되는 구간을 주행했다.

코스를 주행하는 동안 참가 고객들은 지형의 특성에 맞는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활용법,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및 워터 리타더 사용법 등을 집중 트레이닝 했다.

이 날 1대1 주행 실습에 참가한 고객들은 기존보다 평균 8%의 연비 향상을 체험했으며, 이는 월 유류비 500만 원 지출 기준, 약 40만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어 큰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 다임러트럭코리아는 평소 바쁜 업무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트럭 고객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가 시간의 기회도 제공했다.

참가 고객들이 교육을 받는 동안 동반 가족들에게는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휴양 프로그램과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를 찾아라’ 등 레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반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휴양 프로그램은 물론 차량 무상점검, 세차 서비스 등도 마련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참가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세차 서비스 등 트럭 토탈 케어 서비스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형 세단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트럭 드라이빙 스쿨에 참가한 고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랫동안 몸에 밴 잘못된 운전 습관을 고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최신 기능을 활용한 1대1 주행 교육이 실제 연비 향상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트럭 드라이빙 스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최신 기능을 활용한 운전 교육이 고객들의 안전 운행과 수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트럭 드라이빙 스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럭 드라이빙 스쿨 참가 고객들과 동반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독신청

정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