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시 ‘총 운송 효율’ 극대화 프로그램 구축
업계 최대 수준의 유지·보수 할인 프로그램 제공
저렴한 순정 부품으로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자사의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트럭 운행의 모든 영역에서 총 운송 효율(TTE)을 극대화 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강화해 나가고 있다.

■차량 관리는 ‘서비스 컨트랙트’로 OK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신차 구매 시 추가적인 부담 없이 필요에 따라 정기점검, 유지보수 서비스, 일반보증 연장 등 자유롭게 보증 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인 ‘서비스 컨트랙트’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고객들이 정기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유지 보수 및 정기 점검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최적의 시기 제공 받을 수 있어, 차량 관리가 한결 수월해진다.

또 서비스 컨트랙트 종류에 따라 차량 운행에 반드시 필요한 주요 소모성 부품 및 엔진, 미션, 차축 등 주요 어셈블리의 오일 교환을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 받거나 보증 연장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서비스 컨트랙트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개별 구매 시보다 약 10% 수준의 정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각종 ‘서비스 캠페인’으로 유지비용 '뚝'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들이 부담 없이 순정 부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임·부품 할인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6년의 경우 부품류 7종에 대해 가격을 평균 10%씩 할인한 데 이어, 올해는 부품류 11종에 대해 평균 16% 인하를 감행하는 등 순정 부품에 대한 문턱을 낮추었다.

이와 함께 소모품 교체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계절별 고객의 정비 니즈에 맞춘 ‘정비 할인 캠페인’을 비롯해 각 계절별 교체가 필요한 부품을 할인해주는 ‘계절 서비스 캠페인’, 차량의 엔진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어주는 ‘순정 엔진 오일 패키지 캠페인’ 등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합리적 가격과 환경을 위한 ‘순정 르만 부품’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순정 부품과 함께 경제적인 가격으로 동일한 품질과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순정 르만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 

순정 르만 부품은 주요 순정 부품을 철저한 검사와 보완을 통해 독일 본사의 엄격한 공정에 따라 재제조한 부품으로 순정 부품과 동일한 품질을 자랑한다.

부품 가격도 순정 대비 저렴한데, 코어부품 반납 시 평균 29 % 비용이 절감되며, 12개월의 보증 혜택도 주어진다.
순정 르만부품은 재제조 공정을 통해 제작되는 만큼, 에너지와 원자재의 사용을 8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친환경 부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사고차 수리 지원 ‘리스타트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리스타트 프로그램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고객의 피해와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사고 수리비용에만 그치지 않고 사고 현장부터 운행 복귀 이후까지 전 과정에 걸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가입 조건은 자차 미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사고차 수리에 있어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부품 가격이 일정 금액을 넘으면, 특별 부품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 운전자의 품격, ‘메르세데스 서비스 카드’
국내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메르세데스서비스 카드’는 상용차 고객의 자부심과 품격을 한층 더 높여 주는 멤버십 카드다. 

카드 가입 시,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이 증정되며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순정 부품 또는 액세서리 구매 시 사용하는 금액의 1%(골드 카드의 경우 5%, 부가세 제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순정 부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현재 포인트로 고객이 결제하는 금액의 비중이 평균 약 8%에 달할 정도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시리즈 기획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