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바이어, 일반인 등 방문객 총 3만 2천 명
상용차 관련 계약 3천여 건 체결…1,200억 원 규모

국내 최초 상용차 종합 박람회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가 방문객들에게 국내 상용차 산업의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야외전시장 99,173㎡(3만 평) 부지에서 진행된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양산차, 특장차 및 시승차 등 총 190대의 현대 상용차 풀 라인업과 특장기술, 현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부 부처, 단체 외에도 해외 바이어와 딜러, 일반 방문객을 포함해 총 3만 3,000명이 방문했다.

특히, 새 정부의 주요 정책으로 언급되는 경유차 감축 및 친환경차 보급 확대와 맞물려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전기버스 ‘일렉시티’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이와 관련 가족과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루빨리 대중교통으로 전기버스가 보급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국내·외 바이어들의 관심도 높았다. 행사를 방문한 알제리, 콜롬비아, 필리핀 등 해외 바이어들은 현대 상용차, 특장 업체 등 참가 업체 간 2,900여 대 구매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대차는 향후 최소 1,000억 원 상당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국내에서도 특장업체를 포함 총 2,00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고, 80여 건, 약 200억 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돼 상용차의 국내 판매 확대의 기회도 주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는 현대차가 특장업체 및 부품업체 등 협력사와 함께 대한민국 상용 산업의 우수한 상품과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준비한 행사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최해 일반 대중들에게는 상용차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해외시장에는 국내 상용차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는 세계적인 상용차 전시회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현대 트럭&버스 메가페어 개막식 행사에서 ‘지능형 안전 확보’와 ‘지속 성장’이라는 상용차 연구개발 미래 전략 및 방향성을 공개하며 연비· 안전·친환경의 3대 핵심 기술로 상용차 미래 기술을 선도할 것을 천명했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