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 금리 5.5% 적용…기존 대비 최대 3.5%P 인하
중형 ‘메가트럭’ 업계 최초 3년/무제한km 보증 도입

현대자동차 중형 트럭 '메가트럭'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할부 금리를 인하하고 무상 보증 기간을 확대하는 등 중형 상용차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기 위한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현대차는 현대캐피탈 표준할부를 이용해 중형 상용차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수율과 할부기간에 관계없이 5.5%의 고정 금리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에 인하된 5.5%의 할부 금리는 기존 대비 최대 3.5%포인트 낮아진 것으로 대상 차종은 ▲마이티 ▲메가트럭 ▲카운티 ▲쏠라티 등 중형 상용 트럭과 버스 전 차종이다.

이에 따라 ▲마이티‧쏠라티(할부원금 평균 4,000만 원)의 경우 약 270만 원, ▲메가트럭‧카운티(할부원금 평균 5,000만 원)는 약 500만 원의 이자부담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중형 상용차 할부 금리 인하 외에도 자사의 4.5~5톤급 중형 트럭 ‘메가트럭’의 엔진 및 동력계통 보증수리기한을 기존 3년/20만km에서 3년/무제한km로 확대한다. 국내서 시판 중인 중형 트럭 모델 중에서 무제한 보증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최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판매된 2,700여 대의 메가트럭에도 소급 적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보증수리기한 연장은 장거리 운행이 많은 상용차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며, “실질적으로 보증수리기한을 약 1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5월 업계 최초로 자사의 상용 대형 트럭 ‘엑시언트’의 엔진 및 동력계통 5년/무제한km 보증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