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차량 대비 축거 950mm↑…적재량 20%↑

나르미모터스가 2017 서울모터쇼에서 축간거리를 950mm 확장한 '마이티 플러스'를 공개했다.

 특장차 전문 제작업체인 나르미모터스(주)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3.5톤 마이티를 기반으로 축간거리를 확장한 ‘마이티 플러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마이티 플러스’는 기존 차량에 비해 축간거리를 약 950mm 늘려 차체를 확장한 제품으로써 지난해 출시한 1톤 확장형 트럭인 ‘포터2 플러스’와 ‘봉고2 플러스’의 후속제품이다.
 

축간거리가 연장된 만큼 적재량에 있어서 기존 차량에 비해 카고 트럭 기준 20% 이상 넓은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적재함 길이만 놓고 비교한다면, 한 단계 윗급인 4.5톤 초장축 메가트럭과 동일한 사이즈의 적재함을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동일 차종 대비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재함의 크기만 늘린 것이 아니라 뼈대가 되는 섀시캡을 확장시켜 축거를 늘린 형태이기 때문에 카고트럭 뿐만 아니라 윙바디, 탑차, 캠핑카 등 다양한 특장차로 제작이 가능하다.

나르미모터스 관계자는 “최근 들어 축거 확장형 차량을 제작하는 업체가 늘어나는 추세지만, 3.5톤 트럭의 축거를 확장한 것은 나르미모터스가 최초다.”라며, “운송업자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알찬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