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10일 양 일간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시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방문하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  타이어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미쉐린코리아가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중대형 화물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 안전 점검을 제공하는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 간 탄천휴게소(논산천안고속도로 하행선 순천방향)와 청도새마을휴게소(중앙고속도로 하행선 부산방향)에서 진행되며, 축하중 점검,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타이어 전문가들이 트럭운전자들을 위해 올바른 타이어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미쉐린에서 직접 제작한 배낭과 안전 삼각대를 제공한다.

미쉐린코리아에 따르면, 봄철 기온이 상승하고 노면환경이 변하게 되면 타이어 내·외부 온도 변화에 따라 타이어가 손상되거나 수명이 저하 될 수 있으므로 운전자의 세심한 주의와 예방조치가 필요하다.

특히, 겨우내 한파에 시달렸던 타이어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타이어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이 타이어 공기압이 권장 공기압보다 20% 높거나 낮을 경우 타이어의 수명이 약 20% 단축되고 연료 효율성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크게 떨어진다.

한편, 이주행 미쉐린 코리아 사장은 “트럭의 경우 운행거리 및 주행시간이 길고 차량 총 중량이 크기 때문에 주기적인 타이어 안전점검이 더욱 필요하다.”며, “운전자 뿐 아니라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올바른 타이어 관리 방법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여 미쉐린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