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 금융일반
고객을 최우선으로…현대커머셜의 ‘고객 케어 프로그램’
고객의 성장과 함께하는 CEO 고객 초청 강연회
물류부터 세무, 부동산, 여가생활 정보까지 총망라
현대커머셜 “더 많은 고객 대상 케어 프로그램 확대”


현대커머셜이 운송 물류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시야를 넓히고 법인회사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VIP CEO 고객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다.

고객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초청 강연회는 CEO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총 다섯 가지 주제가 효율적으로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 주제를 차례대로 살펴보면 먼저 ‘물류관련 법률정보 및 사례’, ‘물류산업 발전 방안 정책 설명회’ 등 물류 업무에 관한 강연이 이뤄졌다.

이어 ‘세무 컨설팅’, ‘부동산 컨설팅’ 등 사업을 영위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골프 강연’을 실시해 CEO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첫 번째 ‘물류관련 법률정보 및 사례’ 세션은 물류전문 변호사로 활동한 바 있는 ‘법무법인 연’의 구본승 변호사가 실제 수임했던 사건들을 바탕으로 강연을 구성했다.

특히, 법인회사의 CEO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만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했기 때문에 첫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반응이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두 번째 ‘물류산업 발전 방안 정책 설명회’ 세션 역시 CEO 고객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현 물류업계 상황을 짚고 답답함을 해소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연자로는 한국통합물류협회 사무국장이 나섰다.

지난 8월 국토부의 ‘화물운송시장 발전방안’이 발표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마련된 자리였기 때문에 강연 내내 CEO 고객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졌으며, 이에 강연을 맡은 한국통합물류협회 사무국장도 조금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세 번째 세션은 ‘세무 컨설팅’으로 강연이 꾸며졌다. 모름지기 법인회사를 운영하는 CEO의 입장에서 세금 문제는 1년 내내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중요한 화두다.

상속, 증여, 소득세 등 각종 세금 관련 문제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문을 구하는 시간이었으며, 초청 강연이 모두 끝난 뒤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현실적으로 가장 도움이 된 강연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네 번째는 세션은 CEO 고객들이 열심히 벌어들인 돈을 ‘어떻게 투자할까?’라는 고민을 풀어줬다.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알아보는 ‘부동산 컨설팅’ 시간을 가졌다.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는 부동산 시세부터 최근 혼란스러운 부동산시장의 전망까지 명쾌하게 정리해서 고객들에게 전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세션은 무거운 주제에서 벗어나 ‘골프 강연’으로 꾸며졌다. CEO 초청행사에 웬 골프 강의냐고 묻는 이가 있을 수 있지만, 여기에는 현대커머셜의 숨겨진 배려가 있다.

현대커머셜은 강연회에 진행에 앞서 CEO들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가 골프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프로골퍼 신나송 프로를 캐스팅해 골프 관련 강의를 펼쳤다.

경기력 향상을 위한 팁과 자세 등 TV에서만 보던 프로골퍼의 수준 높은 강의에 큰 관심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CEO 고객 초청 강연회에 참여한 한 고객은 “사업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알차게 풀어낸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고객을 단순히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체가 아니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파트너로써 인정해 주니 현대커머셜에 대한 믿음이 더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현대커머셜만이 할 수 있는 고객 프로그램으로 지속해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용차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