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궁금했던 경쟁 제품 간 스펙도 쉽게 확인 가능

▲ 제품비교는 총 3개의 제품까지 비교가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①메인페이지 ②브랜드 페이지 ③섹션별 검색 ④상세 검색 ⑤제품 비교 검색 등 섹션별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다.

4번에 걸쳐, 원하는 제품을 찾고 스펙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했다. 이제는 최종단계인 제품별로 비교 검색에 대해 소개한다.

제품 비교 검색은 ‘제품간편비교’ ‘섹션별 검색을 활용한 체크 비교’ 등 크게 2가지 방법을 갖추고 있다.

두 가지 모두 앞서 소개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첫 번째로 ①메인페이지에서 소개한 ‘제품간편비교’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제품간편비교는 CVI DB 홈페이지 어디 섹션에 있던 언제나 오른쪽 중단에 위치해 있다.

이 기능의 장점은 제품의 상세 스펙을 들어갈 경우 자동으로 제품간편비교에 입력되기 때문에 비교 차종만 입력만 하면 바로 비교가 가능하다. 또한 상용차에 대해 자세히 몰라도 카테고리를 찾아 들어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제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 상세 검색을 이용할 경우 제품 간편 비교에 자동으로 해당 제품이 입력된다.

두 번째는 섹션별 검색을 통해 ‘체크 비교’를 할 수 있다. 체크 비교는 3개 차종까지 클릭 한 두 번으로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용 방법은 앞서 ③섹션별 검색에서 소개했듯이 메인페이지에서 트럭, 버스, 특장차 등 원하는 제품군을 선택 후 ▲차종 ▲차급 ▲제조사 카테고리서 ‘차종’을 선택한다면, 제품 라인업 사진 왼쪽에 체크 표시가 생성된다.

여기서 비교를 원하는 제품을 체크 후 제품 비교를 클릭하면, 원하는 경쟁차종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차종과 차급을 선택해도 제품 비교는 가능하다.

▲ 체크 비교를 통한 제품 비교 방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용차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