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제품군만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섹션별 검색

▲ 브랜드 별 페이지를 활용한 섹션별 검색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①메인페이지 ②브랜드 페이지 ③섹션별 검색 ④상세 검색 ⑤제품 비교검색 등 섹션별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다.

이번에는 CVI DB에 입점한 브랜드의 라인업만을 볼 수 있었던 ‘브랜드 페이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브랜드와 상관없이 경쟁 라인업을 검색해 볼 수 있는 ‘섹션별 검색’에 대해 소개해 본다.

이 기능을 활용 잘 한다면, 다양한 조건의 차종들을 한 화면에 모두 담을 수 있다.

활용방법은 먼저 메인페이지 상단에 있는 ▲트럭 ▲버스 ▲특장차 ▲부품·용품 섹션 중 원하는 제품군을 선택한다.

▲ CVI DB 메인페이지

가장 까다로운 특장차를 예를 들어보자면, 평판 트레일러를 보고 싶어 하는 이용자가 있다고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메인페이지에서 특장차를 먼저 클릭하면 된다. 그럼 창이 바뀌면서 상단에 인기 모델이 나오고, 그 바로 아래 완성차 목록에 다양한 종류의 특장차가 랜덤으로 생성된다.

이제 인기모델과 완성차 목록 사이에 있는 ‘카테고리 목록’에서 우리가 원하는 특장차를 고를 수 있다.

▲ 특장차 제품군 홈페이지에서 카테고리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찾아 들어갈 수 있다.

목록을 클릭하면 첫 번째로 트레일러, 가변축, 탱크로리 등 다양한 ‘차종’이 나온다. 이 중 트레일러를 선택했다면, 트레일러와 관련된 제품이 하단에 노출된다. 하지만 아직 평판 트레일러만을 찾기에는 범주가 많다. 다음 두 번째 카테고리로 넘어가보자.

두 번째 카테고리에서는 ‘용도’가 나온다. 용도에서는 평판트레일러가 나온다. 이를 클릭하면, 제작사와 상관없이 평판 트레일러에 대한 라인업이 하단에 노출된다.

여기서 제조사까지 선택하고 싶다면, 마지막 세 번째 카테고리서 ‘제조사’를 선택하면 된다.

이해를 돕기 위해 특장차로 설명했지만, 트럭, 버스 등 전 제품군 동일한 방식이다. 완성차의 경우도 차종, 톤급, 제조사 등을 통해 필요한 모델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 특장차-트레일러-평판트레일러를 검색한 모습.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