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도로관리차 등 차종과 공급 수량 확대키로

▲ 이텍산업 다목적 특장차량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국내 굴지의 도로 장비 제조사인 이텍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목적 특수 차량에 탑재되는 전자동변속기의 공급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텍산업은 1994년 설립된 국내 최대의 다목적 도로 관리 및 제설장비 전문 생산업체로,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값비싼 수입장비의 국산화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는 회사다. 현재 60여 종의 특수차량을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이혁재 이텍산업 기술이사는 "이텍산업은 국가와 기업이 도로와 시설물의 유지보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난 15년 이상 끊임없는 연구와 신제품 개발에 매진해왔다."며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는 회사가 추구하는 효율성, 신뢰성, 최고의 고객가치 등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앞으로 협력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를 더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앨리슨 트랜스미션 2000시리즈 전자동 변속기

이텍산업의 주력 차종인 다목적 도로 관리차는 차량 1대로 사계절 내내 도로 시설물 유지관리를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차량이다. 차량 정면에 설치된 부착판을 이용해 여름에는 도로 청소 및 세척 용도로, 겨울에는 제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활주로 제설차는 대설(大雪) 시에도 활주로, 유도로, 계류장의 신속한 제설작업을 지원한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이텍산업의 다목적 도로 관리차량에 주로 전자동 변속기를 공급했던 것을 노면 청소차, 공항 활주로 제설차, 공항 활주로 진공 흡입차, 통신차 등으로 차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앨리슨이 공급하는 전자동 변속기 제품은 차종과 규모에 따라 2500, 3000, 4500 시리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경미 앨리슨 트랜스미션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도로관리, 환경정화 목적의 차량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앨리슨 제품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이텍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