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트랜스미션을 도입하는 호주 상용차 업체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현재 호주 상용차 업체가 수입하는 앨리슨의 전자동 변속기 장착 트럭 수가 수천 대 규모로, 최근 일본 업체가 차량에 모두 앨리슨 제품을 장착함에 따라 성장세가 두 자릿수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호주 상용차 업계가 전자동 변속기를 선호하는 이유는 효율성, 경제성, 안전성, 주행 용이성, 피로도 절감 등 때문이다. 상용차 수입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직접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 장착을 시승한 후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소비자가 실제 경험을 통해 다양한 이점을 확인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대표적 상용차 수입 업체인 짐 카레스 UD트럭스 영업 총괄은 "상용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수동, 반자동(AMT), 전자동 변속기의 차이점을 설명한 후 실제로 전자동 변속기의 우수성을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앨리슨의 연료 효율성은 이미 업계에서 검증을 마친 상황이다."라며, "고객이 전자동 변속기 차량을 몰면 반자동에 비해 확실히 운전이 용이하고 피로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어 변속이 아닌 핸들 조작에만 주의하면 돼 긴장과 스트레스도 감소하고 안전성도 높아진다."고 말했다.

UD트럭은 시승을 마친 고객에게 전자동 변속기 장착 차량이 구동계와 제동장치의 마모율을 줄여줘 운행 정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게 변속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UD트럭이 판매하는 트럭의 90%가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짐 레카스는 "트럭 구매 고객은 수동 변속 차량에서의 클러치 및 기타 구동계 부품 교체로 인한 비용과 생산성 하락을 이미 경험해 봤기 때문에, 앨리슨 오토매틱을 선택할 경우 24만 km를 운행하는 동안 변속기 오일을 교체할 이유가 없다는 부분에 특히 높은 관심을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