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니즈 고려해 맞춤형 특장 솔루션 제공
에어서스로 고른 승차감과 주행 안전성 향상
인체공학적 설계와 다양한 편의사양 적용

 
화물 운송의 안전성과 승차감 확보를 위해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한 유로6 아록스 6x4 카고모델이 출시됐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뉴 아록스(The new Arocs, 이하 아록스) 2643L 6x4(Stream Space) 모델과 2843L 6x4(Classic Space/Stream Space) 모델 등 총 3가지 카고트럭을 선보였다.

이번 아록스 카고트럭은 4-bag 타입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화물 운송의 안정성을 확보한 동시에 높은 수준의 승차감과 이질감 없는 핸들링을 선사한다.

넉넉한 출력으로 중량물 운송도 수행
파워트레인은 428마력을 발휘하는 블루텍-엔진(10.7ℓ)과 빠른 변속능력을 보여주는 자동 12단(후진 4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가 맞물린다.

특히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는 지능형 변속기로 적재 화물의 하중과 도로 경사에 가장 알맞은 기어 단수와 변속 시기를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파워 주행 프로그램을 통해 중량물에도 거뜬히 대응할 수 있다.

연비운전? 트럭과 함께 만들어
국내 운송 환경에 최적화 되고 효율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다임러 트럭만의 다양한 기술과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아록스는 강렬하고 인상적인 ‘버킷 투스(Bucket-tooth)’ 프론트 스타일의 외관에 공기 역학적 설계가 적용되어 공기 저항과 연료 소비를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차량의 연비향상 능력을 끌어내는 액티브 연비 시스템 플릿 보드 에코서포트(Fleet Board EcoSupport)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기능을 통해 주행 분석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의 운전 패턴을 분석하여 제공함으로 최적의 연료 소비 및 경제적인 운행을 도와준다.

프리미엄 트럭 다운 편의사양 갖춰
프리미엄 카고트럭답게 아록스는 대형 트럭이 갖춰야 할 편의사양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주요 편의사양으로 운전석 히팅 겸용 통풍 시트, 후방 카메라용 모니터 삽입형 계기판, 액슬 하중 모니터링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이 있다.

또한 고속주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고속형 싱글리덕션 리어 액슬과 유로5 대비 25% 성능 향상된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가 전 모델 기본 적용되었다.

이밖에 강력한 추가 제동력을 자랑하는 초경량 워터리타더는 2843L Stream Space 모델에 적용되었으며 캡(운전석)과 시트에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장시간 운전에도 최상의 안락함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장패키지로 카고의 범용성 넓혀
국내 시장 특성상 카고트럭을 특장 모델로 많이 활용하는 만큼 여러 특장작업이 추가되는데, 이번 아록스는 다양한 특장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 용도에 따라 특장작업에 특화된 장축, 초장축 2가지 프레임과 함께 특장용 추가 배선 박스, 특장 브라켓, 특장용 더미스위치 등 다양한 특장 패키지를 통해 맞춤형 특장 운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특장 업체가 지원하는 사양과 호환성에 맞춘프레임 설계로 별도 개발 필요 없이 표준화 된 초강성 고장력 프레임으로 범용 특장 사양 장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