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20 10X4 트럭 ...유로5 기준부합 친환경 엔진 장착

 

▲ 스틸적재함 탑재식의 스카니아 G420 10X4 카고트럭

 

스카니아코리아가 25.5톤 대형 카고트럭을 5년 만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카니아 G420 10X4 카고트럭은 유로5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엔진과 운송 및 다양한 특장용도에 적합한 가볍고 튼튼한 프레임 및 강력한 파워를 갖췄으며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스틸적재함을 장착해, 국내기업들이 독점하고 있는 대형 카고트럭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G 420 10X4 카고트럭에는 풀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며 보조브레이크 장치인 리타더와 기어박스가 통합된 구조로 설계되어 최대제동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또한 클러치 페달 없이 편리한 주행이 가능한 오토옵티크루즈를 적용하였으며 기울기 및 중량센서를 통해 정확한 출발기어단수 채택과 특히 오르막 주행 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스카니아코리아가 이미 수년 전 국내시장에 소개하여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바 있는 스틸적재함은 더블 프레임 구조로 강도가 향상된 샤시 위에 장착되었으며, 10.2m로 현재 국내시장에 소개된 적재함 중 최장길이를 자랑한다. 이는 또한 별도의 보강작업이 필요 없어 차량중량을 최소화하므로 더욱 경제적이다.

스카니아코리아 마케팅 노선희 이사는 “국내 카고트럭 시장은 금년 경기회복에 따른 전반적인 화물량 증가로 작년에 이어 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니아의 대형 카고트럭은 향상된 품질과 경제성 그리고 운전자 중심의 다양한 편의사항들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 할 것”이라며 “올해 대형 카고트럭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